본문 바로가기

new

쥬라기 월드(2022). 쥬라기 시대를 마감하는 영화

쥐라기 시리즈의 마지막 마침표를 찍는 작품으로 남을 것인가

쥐라기 월드 도미니언은 이전 편에서 섬에서 풀려나 전 세계로 퍼져간 공룡들과 공존하는 삶에 대해 설명하면서 시작합니다. 쥐라기 시리즈에서 나왔던 모든 주인공들이 총출동하여 개연성을 만드는 데 힘들어 보였습니다. 중간중간 나오는 새로운 공룡들의 격투를 제외하고는 기존 스토리와 큰 차이를 느낄 수 없는 설정이었습니다. 주인공인 공룡보다는 출연자들의 비중이 커서 작품의 완성도는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전 세계로 흩어진 공룡들, 과연 인간들과 자연 속에서 공존할 수 있을까?

지난 편인 쥐라기 월드 폴른 킹덤에서 주인공이었던 오웬과 클레어는 이번작에서 메이지 록우드를 딸로 키우는 장면에서 시작된다. 그녀는 전편에서 벤자민 록우드의 손녀로 등장하면서, 벤자민의 딸인 샬롯 벤자민의 유전자 복제로 태어난 딸로 설정되었다. 메이지는 세상에서 유일한 유전자 복제 인간이면서 공룡 블루와 같이 유전자 조작이 이루어진 생명체로 알려진다. 이번에 악당 역할로 나온 '바이오신' 설립자 루이스 도지슨은 숲 속에서 숨어 살던 메이지와 블루의 새끼를 납치하면서 사건 전개가 이루어진다.

한편 바이오신에서 만든 종자로 농사지은 지역을 제외하고 거대 메뚜기들이 미국 서부의 농작물을 망가뜨리는 사태가 벌어진다. 이 메뚜기들은 쥐라기 시리즈에서 꾸준하게 등장한 '헨리 우'박사가 유전자 조작을 통해 만든 거대 곤충들이다. 메뚜기들이 바이오신 종자로 키운 농작물만 피해 가는 것을 의심한 새틀러 박사는 그랜트 박사를 찾아가 바이오신을 조사해보자고 제안한다.

오웬과 클레어는 메이지와 블루의 새끼를 찾아 암시장을 찾다가 메이지를 발견한다. 바이오신이 고용한 암거래상들은 메이지를 데리고 바이오신 보호구역으로 도망가고, 오웬과 클레어는 메이지를 발견한 '카일라 왓츠'와 함께 이탈리아의 바이오신 지역으로 쫓아간다.

 

콜린 트레보로우 감독과 주인공 크리스 프랫,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의 영화들

콜린 트레보로우 감독은 이번 '쥐라기 월드 도미니언' 작품을 하기 전 2015년 쥐라기 월드부터 '쥐라기 월드 폴른 킹덤'과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로 할리우드 영화계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하였습니다. 쥐라기 공원 4 감독을 찾는 과정에서 유니버설은 먼저 후안 안토니오 바요나 감독에게 연락했습니다. 그러나 바요나 감독은 당시 스케줄 문제로 거절하죠. 이때 투모로우랜드의 감독인 브래드 버드가 스티븐 스필버그와 유니버설 측에 당시 호평을 들은 영화 "안전을 보장할 수 없음"의 감독 콜린 트레보로우를 추천합니다. 그렇게 해서 이야기 끝에 트레보로우가 결정되었습니다.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는 '스파이더맨 3'에서 처음 '그웬 스테이시' 역할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이후에 '터미네이터 4'와 '2015년 쥐라기 월드'에 출연하게 되면서 유명세를 타게 되었습니다.

 

해외 및 국내 시청자 의견들

Sumtim 3s00n. 5 June. 2022

80%는 오래된 캐릭터와 장면을 다시 방문, 실제 이야기가 없고, 예측 가능한 액션... 영혼이 없는 느낌

 

Feast Mode.10 June. 2022

공룡이 등장하는 일반적인 생명 없는 모험 영화

 

Josiah liljequist. 12 June. 2022

그들은 우리가 쥐라기 공원을 좋아한 이유를잊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