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스타트랙 비욘드(2016). 또다른 엔터프라이즈호의 모험

우주항해 중 전초기지 요크타운에 정박한 엔터프라이즈호

2263년 5년간의 탐사임무를 수행 중 티낵스 대표단에게 무기 전달에 실패하고 요크타운으로 향한다. 미확인 우주선으로부터 구조요청을 받게 되고, 행성 알타미드로 접근하던 중 미확인 우주선에게 습격을 받는다. 습격한 우주선은 드론들의 집합체로 엔터프라이즈호는 공격에 취약해 무력화된다.

 

새로운 우주에서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싸우는 엔터프라이즈호

행성 알타미드 근처에서 공격당한 엔터프라이즈호는 워프 탈출 시도에 실패하고, 외계인들의 대장인 크롤은 엔터프라이즈호의 유물실에 보관 중인 아브로낙스를 탈취당한다. 유물을 다시 빼앗은 커크는 씰 소위에게 맡기고, 임펄스 엔진에 워프 에너지를 재 공급하여 성운으로 탈출을 시도하다 재공격당해서 행성에 추락하고 만다. 커크는 전 대원에게 함선을 포기할 것을 명령하고, 몽고메리 스콧과 스팍, 맥코이는 겨우 탈출한다.

탈출 포드를 통해 행성으로 탈출한 커크와 체크프는 외계인 제이라를 만나 USS 프랭클린 우주선을 찾게 된다. 한편, 감독에서 도망친 우후라와 슬루 등 승무원들은 요크타운에 구조신호를 보내지만 발각되고 만다. 크롤은 슬루를 고문하면 아브로낙스를 내놓으라고 추궁하고, 씰 소위는 아브로낙스를 주고 만다. 커크 일행은 승무원들의 위치를 파악하여 크롤을 공격하고, 스팍과 맥코이가 승무원들을 무사히 트랜스포터로 구하게 된다. 크롤은 승무원들을 놓치고, 드론들에게 요크타운을 공격할 것을 명령한다. 커크는 프랭클린 우주선으로 드론들을 추격하여 초단파 라디오를 이용해 드론들을 파괴하는 데 성공한다. 크롤은 몰래 프랭클린 우주선으로 침투하고 우후라는 크롤이 프랭클린호의 선장인 에디슨이라는 것을 밝혀낸다. 에디슨은 과거에 항해중 웜홀에 빠져 알타미드 행성에 불시착하고 구조신호를 보냈으나, 구조팀을 보내지 않은 연방정부에 증오심을 가지고 있었다.


저스틴 린 감독과 크리스 파인 주인공의 영화 필모그래피

대만계 미국인 감독인 태어난 곳은 대만이지만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컸으며, UCLA를 졸업했다. 저스틴 린 감독은 우리에게 분노의 질주 영화로 더 유명하다. 그의 작품으로는 '분노의 질주 시리즈 : 더 오리지널, 언리미티드, 더 맥시멈, 더 얼티메이트'가 있다.

크리스 파인은 스타트랙 다크니스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으며, 잭 라이언, 피플 라이크 어스, 가디언즈, 러브 비하인드, 로스트 인 더스트, 원더우먼 등의 작품 활동이 있다.

 

해외 시청자들의 평가들

Hitchcoc. 2016년 8월 1일

이 영화는 몇몇이 말했듯이 형편없는 영화는 아니지만 오늘날의 기준으로 보면 평범해 보인다. 주인공들의 행동은 대부분 지성이 부족한 행동이다. 왜 이 사람들이 무모하게 이 임무를 수행하는지 난 이해할 수 없다. 그들은 자신들의 부주의로 인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곤란한 상황에 처하게 된다.

Charu. 2016년 11월 9일

시그럽고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어리석은 어둠 속으로 진행된다. 이 영화를 보고 싶은 마음은 간절하지 않았지만, 마침내 이 영화가 리부트의 첫 영화보다 훨씬 더 즐거웠다는 것을 알았을 때, 훌륭한 외계인 무기와 재미있는 맥코이가 있어서 좋았다.

Brux. 2020년 2월 23일

평론가들과 리뷰어들의 놀라운 리뷰들, 하지만 나는 이 영화가 끔찍한 영화라는 것을 그때 알았어요. 그냥 형편없었어요. 완전히 실패했죠. 어느 정도 시간이 흘렀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영화가 얼마나 형편없었는지 깨닫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