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리멤버 타이탄(2000). 인종차별이 남아있던 고등학교의 미식축구팀

인종차별이 남아있던 고등학교의 통폐합과 미식축구팀

지역 학군이 모든 흑백 고등학교를 통합하라는 명령을 내림에 따라 학군은 혼란에 빠졌습니다. 워싱턴 정부가 사우스 캐롤라이나 출신의 흑인 Herman Boone을 Williams High Titans의 감독으로 임명하고 그가 전직 백인 감독인 Bill Yost를 코치로 고용하려고 했을 때 Williams High School은 분쟁에 휩싸이려 합니다. 하지만 Herman Boone 감독의 강력한 지도와 카리스마로 두 사람은 피부색의 장벽을 극복하고 서서히 뭉친다.

 

영화 제목의 출연진 소개

Herman Boon(Denzel Washington) : 카리스마 넘치는 리더의 전형. 열심히 밀어붙이는 집념이 있고, 대단한 열정으로 선수들을 이끄는 능력이 있다. 그들은 지역 백인들에게 자신의 집을 위협할 위험이 있지만 결국에는 선수와 팀을 하나로 묶습니다. 빌 요스트와 싸운 후 훈련과 경쟁을 통해 점차 서로를 이해하고 결승전에서는 서로를 온전히 인정하고 이해하며 최고의 팀을 만든다. Herman은 너무 편향되어 학교 시즌에 단 한 경기만 졌다면 해고되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팀이 시리즈에서 계속 우승하면서 자신의 위치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감독으로서의 자질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능력은 물론, 뇌가 약하고 공부가 부족한 루이에게 공부를 가르칠 지적인 능력도 있는 것 같다.

빌 요스트(윌 패튼): 영화 최고의 캐릭터. 그는 처음에는 백인 고등학교의 수석 코치였지만 학교 통합으로 인해 Herman에게 그의 감독직을 넘겨주고 수비 감독직에서 물러났습니다. 주변의 흑인들은 연출을 싫어하고 끊임없이 허먼에게 감독이 되라고 압박하지만 유혹을 이겨내고 조용히 허먼을 지지하며 우정을 쌓아간다. Bill이 얼마나 키가 큰지를 고려할 때 그는 원래 버지니아 주립 명예의 전당에 헌액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명예의 전당의 편향된 리더십으로 인해 Bill의 팀은 명예의 전당에 입성하기 위해 한 경기를 져야 했습니다. 주심들이 스테이트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수정하려던 경기를 엉망으로 만드는 것을 본 후, 그는 명예의 전당에서 사임하고 앞서 언급한 선수의 결정으로 스테이트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헛된 명예보다 공정한 플레이를 선호하는 멋진 장면입니다.

 

Gary Berthier(Ryan Hurst) : 전 백인 고등학교 통합 주장이자 백인 그룹의 사실상 지도자. 백인 선수들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아내와 먼저 헤어졌다가 스스로 헤어졌다. 그러나 그는 흑인 그룹을 가장 잘 이해하고 두 그룹의 통합에 가장 많이 기여하는 백인 지도자입니다. 결승전을 앞두고 뜻밖의 부상을 당해 병원 침대에서 경기를 관전하던 중 숨졌다. 이후 장애인 운동선수로 활동하던 중 교통사고로 마비로 사망했다. 극의 맨 처음에 시작되는 장례식은 베르티에의 장례식이다. 마지막에 느린 템포로 부르는 'Nanahey Kiss Him Goodbye'는 굉장히 쓸쓸하다.

줄리어스 캠벨(우드 해리스) : 블랙 그룹의 리더. Berthier와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흑인 선수의 권리를 옹호하고 종종 백인과의 자존심을 위해 싸웠지만 곧 팀 빌딩 리더가되어 모든 인종의 백인 지도자와 깊은 우정을 쌓았습니다. 참고로 배우 우드 해리스는 Wire에서 Barksdale 갱단의 리더 Avon Barksdale을 연기합니다.

셰릴 요스트(헤이든 페네티어) : 빌 요스트의 딸이자 영화 전반에 걸쳐 사건을 관찰하고 서술하는 주인공. 평범한 소녀에게 그녀는 미식 축구 팬이며 Team Titans의 비공식 감독이자 사실상의 코치입니다. 그녀는 또한 Hayden Fenettiere가 여전히 여배우이며 16세가 되었을 때 놀라운 아름다움으로 변했다고 말했습니다.

피트 존스(도널드 파이튼) : 흑인 주자이자 라인배커. 낙천적인 성격의 흑인 선수지만 코치의 엄중한 지시에 정신적으로 정신적으로 지쳐있지만 요스트 감독은 그를 위로하며 수비 라인배커로 자리를 바꾼다. 그러나 Yost의 관용적인 가르침에 익숙해진 Yost는 한 번 심하게 꾸지람을 당한 후 다시 염좌로 아웃되어 결승에서 벤치에 앉았습니다. 그러나 앨런은 피티가 결승전에서 더 나은 모습을 보인 것을 인정하고 자원하여 교체를 요청했고, 이는 승리로 이어지는 중대한 실수로 이어졌다.

캐롤 분(니콜 아리 파커) : 허먼 분의 아내.

Ronnie Sunshine Bet(Kip Pardue) : 백인 쿼터백. 군대에서 복무한 그의 아버지는 버지니아로 보내져 캘리포니아에서 전학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인근 학교가 흑인을 차별한다며 일부러 TC 윌리엄스로 전학한다. 선발투수였던 흑인 쿼터백은 손목 부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해 교체됐다. 훈훈한 외모와 얌전한 성격으로 '선샤인'이라는 별명을 얻었고, 늘 싱글이었다. 또한 그는 잘 생긴 외모와 잘 생긴 외모 때문에 학교에서 많은 여성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첫날 그는 라커룸에서 장난스럽게 Gary Berthier에게 키스했습니다. 그 역시 흑인과 백인 차별이 거의 없는 캘리포니아에 살고 있어 인종차별에 대해 잘 몰라서 흑인 친구들을 식당에 데리고 갔다가 쫓겨난다. 그리고 부끄럽게 할 생각이 없었다는 사실이 부끄러웠다.

Louis Eraser(Ethan Suplee) : 빅 화이트 오린. 성적이 낮아 자퇴했는데 허먼이 잘 이끌어줘서 대학에 필요한 성적을 얻을 수 있었다. 그는 흑인과 어울리는 최초의 백인 중 한 명이었습니다.

 

영화 리멤버 타이탄의 스토리

1970년대 버지니아에서는 대부분의 백인들이 흑백학교 편입에 대해 맹렬히 반대하던 시절에 백인 남성이 흑인 10대를 총으로 쏴 흑인 폭동을 일으킨 대형 사건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상황을 진정시키기 위해 흑인 고등학교와 백인 고등학교가 T.C. Williams High School에 통합되었습니다. 그리고 흑인 Herman Boone(Denzel Washington)은 T.C. Williams는 새로 결성된 고등학교 미식축구팀 Titans의 감독으로 임명됩니다. 그러나 이미 깊은 골을 넣은 흑인 팀과 백인 팀이 있었기 때문에 적합하지 않았고 인근 백인 고등학교의 노련한 코치 인 Bill Yost (Will Patton)가 부감독으로 해고되었습니다. 백인 플레이어는 단호하게 반대합니다. Bill이 그를 수비 코치로 임명하도록 설득한 후, Herman은 "나는 법을 의미합니다"라고 말하고 선수들을 가혹하게 코칭하는데, 이는 물론 마찰을 가중시킵니다. 그러나 Bill의 전폭적인 지지와 Herman의 지도력으로 반항적인 백인 선수들은 점차 흑인 선수들과 동맹을 맺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