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리틀 포레스트(2018). 고향에 돌아온 혜원의 음식이야기

영화 리틀 포레스트의 스토리

혜원은 시험과 연애, 뜻대로 되지 않는 일들을 잠시 쉬고 고향으로 돌아와 오랜 친구 재하와 은숙을 만난다. 남들과 다른 삶을 살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온 재하, 일상에서 탈출을 꿈꾸는 은숙과 함께 겨울부터 봄, 여름까지 수확한 음식을 요리하고 먹는다. 그리고 가을. 겨울이 지나면 혜원은 다시 겨울을 만난다. 그렇게 특별한 사계절을 보낸 혜원은 고향에 돌아온 진짜 이유를 깨닫고 새로운 봄을 맞이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디뎠다.

 

영화 리틀 포레스트의 출연진 소개

김태리 : 시험공부를 하고 선생님을 꿈꿨는데 같이 공부한 남자친구는 합격했으나, 그녀는 시험에 떨어졌다. 그 결과 자존감이 무너지고 고향과의 연락도 없이 돌연 하강하게 된다. 사실 배가 고파서 내려갔다고 한다. 그는 며칠 뒤에 떠날 거라고 하지만 기한이 점점 더 길어져 고향에서 1년을 일하고 돌아가기로 했다. 그들은 우아한 먹방의 명성에 걸맞게 많은 요리를 요리합니다. 영화 속 음식은 모두 김태리 씨가 직접 준비했지만 영화 속 음식은 배추국, 나파정, 수제비, 화채, 아카시아꽃 볶음, 쑥 볶음, 오이와 콩국수, 계란 샌드위치, 그리고 전체 김치. 또한 두부, 막걸리, 떡볶이, 무지개떡, 케일케이크(오코노미야끼), 감자빵, 크림브루레, 밤찜, 곶감, 양파튀김 등 영화를 보면 배가 고파진다. 참고로 성은 중간에 세 번 나오는데 '송'이다.

류준열 : 혜원의 초등학교 동창이자 절친. 지방대학을 졸업하고 서울에 취직했지만 직장에서 상사의 욕설과 회의감 때문에 고향으로 돌아가 농사를 짓기로 결심했다. 나는 아버지가 농사를 짓는 것을 도우며 그는 작은 과수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는 농업이 아주 좋은 직업이라고 생각하고 만족합니다. 결국 서울에서 만난 여자친구와 헤어지지만, 여자친구는 여전히 그녀를 후회하며 그녀에게 들르기 위해 핑계로 찾아온다.

주은숙 : 혜원의 초등학교 동창이자 절친. 고향에서 대학을 졸업하고 농협 은행원에 취직하자마자 고향을 떠나지 않았다. 언젠가 자신의 도시로 떠나는 것이 목표인 그녀의 은숙의 목표는 그녀를 찌르고 상처를 줄 수 있지만 그녀를 미워할 수 없는 그녀의 친구이다. 재하를 좋아하고 혜원을 체크하지만 혜원에게 별로 반응을 보이지 않는다. 적어도 괜찮아 보입니다. 매니저는 욕을 많이 하지만 결국 억눌린 분노를 풀기 위해 노래방에서 탬버린으로 매니저의 머리를 때린다. 운 좋게도 며칠 후 매니저가 이사를 왔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문소리 : 혜원의 어머니. 남편이 아플 때 혜원은 4살 때 회복을 위해 남편의 고향에 온다. 남편이 세상을 떠난 후에도 그녀는 자신이 힘이 되었으면 하고 이곳을 기억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마을에 머물렀다. 혜원이 합격한 지 며칠 만에 편지를 숨겼다가 갑자기 떠났다. 1년의 사계를 고향에서 보내는 혜원은 당시에는 이해하지 못했던 편지의 내용을 하나하나 이해하게 된다. 중간에 그녀는 보낸 사람이 없는 혜원에게 또 다른 편지를 씁니다. 혜원이 어른이 되면 알려주겠다고 한 감자빵 레시피입니다.

공국향 : 혜원의 이모. 당신은 그녀의 고향에 사는 것 같습니다. 고향에 도착한 혜원은 얼마 지나지 않아 자신의 집으로 달려가 호박과 같은 재료를 먹여 살렸다. 당신과 당신의 어머니는 동일인물이라고 하지만 사실 그녀는 조카를 돌보는 평범한 이모입니다.

오구 : 혜원이 집에 혼자 있으면 외로울까봐 두고 온 강아지 재하다. 다섯 번째 강아지이기 때문에 그의 이름은 Ogu입니다. 엔딩크레딧을 자세히 보면 본명이 오구다. 그녀의 성견 역할을 한 또 다른 강아지는 진원입니다. 둘 다 진돗개이며, 카라 동물보호단체 임순리 회장이 데려온 것으로 전해졌다. 진돗개의 특성상 노는 것이 무척 어려웠다고 한다.